우리 아기 첫 우유는 상하목장 멸균 유기농우유
상하목장 멸균 유기농우유
아기가 12개월이 되면서 분유를 끈을 준비를 하고 어떤 우유를 먹여야 하나 고민이 참 많았습니다.
돌이 지나면 생우유를 흡수하고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이 생겨서 생우유도 많이 먹이는 엄마들도 있지만 대부분 보관이 편리한 멸균 우유를 많이 선택하는 것 같아서 저 역시 멸균 우유를 선택했는데요, 맛을 제외한 영양면에서는 큰 차이는 없는 것 같았어요.
생우유와 멸균우유 차이
생우유와 멸균 우유의 가장 큰 차이는 일반적으로는 다 아시겠지만 저온 또는 고온으로 살균을 했다는 것인데 멸균우유는 135~150 ºc에서 2~5초간 가열하여 일반 실온에서 자랄 수 있는 모든 미생물을 사멸시켜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한 우유예요.
멸균으로 파괴되는 영양소는 고온에 약한 비타민과 무기질, 유산균등이 있는데 그 역시 미미해서 보관이 편리한 멸균우유를 엄마들이 많이 선호하시는 것 같아요.
유통기한은 대략 3개월 여유 있었는데 용량마다 약간 차이는 있었어요. 첫 구매하면서 혹시나 실패할까봐 제일 작은 용량인 125ml 24팩을 구매했는데 아기에게 잘 맞고 잘 마셔준다면 몇 주 안에 먹고도 부족할 양이지만 혹시나 거부가 올까 봐 걱정 반 기대 반으로 주문했는데 역시나 입맛이 까다로운 우리 아기는 첫 시음은 실패하고 말았어요.
뭐든 적응기간이 필요하니 일단은 분유와 멸균우유를 3:2비율로 조절하여 주니 잘 먹어 줘서 지금은 우유 비율을 점점 늘려서 주고 있어요.
계속 분유를 먹이다 우유를 주려니 조금 불편한건 우유 온도를 기존에 분유온도처럼 맞춰줘야 아기가 먹더라고요. 다른 아가 들은 바로 빨대 꽂아 주면 잘 먹어주던데 저희 아기는 온도에 민감한 아기라 예외였나 봐요. 온도에 민감한 아기들은 엄마가 고생하더라고 바로 주지 마시고 살짝 데워서 주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.
상하목장 유기농 우유 영양정보
125ml 기준 영양성분은 탄수화물 : 6g - 단백질 : 4g - 지방 : 4.5g - 당류 : 6g - 나트륨 :65mg - 콜레스테롤 : 15mg - 포화지방산 : 2.8g - 트랜스지방 : 0.5g 미만, 칼슘 125ml 열량은 80kcal로 나와있어요.
아기가 12개월되니 활동량이 엄청 증가해서 우유 보충을 얼마나 해줘야 할까 고민했는데 저는 하루 평균 400ml 정도 주고 있어요.
팩홀더가 있어서 편해요
우유 검색하면서 사은품으로 팩 홀더 증정한다는 문구를 보고 바로 주문했는데 초보 엄마는 팩 홀더라는 건 생각하지도 못했는 데 있으면 정말 편할 것 같더라고요. 팩 홀더는 딱 우유 사이즈에 맞게 제작되어 손잡이도 앙증맞게 달려 있어요.
그런데 막상 팩 홀더 끼워서 사용해보니 개인적으로 너무 빡빡하다는 느낌이었는데 우유를 홀더에 끼우고 빨대 꽂으니 우유가 빨대에서 넘치더라고요. 살짝 여유가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어요. 저희 아기는 팩 홀더도 아직 적응이 안 돼서 빨대컵에 담아 주고 있는데 차차 팩 홀더 적응시키면 너무 편할 것 같아요. 외출 시에도 간편하고 사이즈도 크지 않아 부담 없어서 너무 괜찮았어요.
원재료는 유기농답게 유기농 우유 100%이고 매일유업 우유 구매하면서 알게 된 정보인데 국내 유업계 최초로 HACCP안전관리 통합인증을 받았다는 걸 알게 되고 더 믿음이 간 제품이에요.
매일유업 상하목장 멸균우유 종류는 흰 우유 말고도 유기농 바나나, 딸기, 저지방, 코코아 우유 종류가 다양하던데 아기가 조금 더 크면 종류별로 한 번 먹여볼 생각이에요.
아직 적응기간이 필요하지만 아기가 잘 먹어주리라 믿고 상하목장우유 꾸준히 먹여봐야겠어요.
상하목장 리뷰를 보면 첫 우유로 시작해서 어린이가 돼서도 꾸준히 많이들 먹이시더라고요. 엄마들의 선택은 다 이유가 있을 거라 생각해서 저도 꾸준히 먹여볼까 합니다.
아기 첫 우유 고민이시라면 보관 및 관리가 편한 상하목장 유기농 멸균우유도 한번 고민해보세요.
세상 모든 엄마들 파이팅